인도네시아 소식

  • Home
  • 인도네시아 알기
  • 인도네시아 소식
제목 KOMIR, 인도네시아 수은오염복구 지원사업 워크숍 개최
작성자 인도네사아문화원
작성일 22-09-22 15:33

광물석탄기술환경실장 등 자카르타 현지 관계자 50여 명 참석

 

한국광해광업공단(사장 황규연, 이하 KOMIR)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광산지역 수은 오염 복구 지원사업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. 

 

인도네시아 광산지역 수은 오염복구 지원사업(2020-2024)은 산업 통상 ODA(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, 공적개발원조)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다.

 

d5ee5f6c3a7bf035d8f6f2267f01c9f4_1663828

▲한국광해광업공단이 최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광산지역 수은 오염 복구 지원사업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. ⓒKOMIR

이날 워크숍은 인도네시아 광물석탄기술환경실장, 유해물질관리실장, 반둥공과대학 교수, 현지 NGO 대표를 비롯해 6개 유관기관 관계자 약 50여 명이 참석했다.

 

특히 워크숍에서는 수은오염조사 현황, 수은오염 관리 정책 및 프로그램, 광미재처리 기술 등의 발표와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. 

 

인도네시아 광물석탄청 Sunindyo Suryo Herdadi 광물석탄기술환경실장은 축사에서 “이번 워크숍은 수은 오염지역의 토양 복구에 많은 도움이 될 것”이라며“앞으로 광산지역 환경복원을 위해 KOMIR와의 지속적인 협력이 필요하다”고 말했다.

 

또 KOMIR 강철준 본부장은“탄소중립 및 ESG경영 그리고 광물자원의 안정적 확보가 전 세계적 아젠다가 되고 있다”며“KOMIR는 인도네시아 광물자원 개발에서부터 환경문제 관리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이 지속될 수 있길 희망한다”고 말했다. 

 

출처 : 프레시안 홍춘봉 기자

바로가기